시대에 따라 인기를 끄는 강아지의 종류도 달라진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현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소형 강아지 종류 TOP 5를 알아봅니다. 각 강아지 종류별 특징부터 키울때 주의해야할 점까지 알려드리니 놓치지 마세요.
목차
1. 포메라니안(Pomeranian)
가장 먼저, 이 강아지를 말하지 않을 수 없죠. 소형 강아지 중 우리나라 최고의 인기 견종. 바로 포메라니안입니다. 포메라니안은 너무나 사랑스러운 외모와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몸무게가 1.8키로그람에서 2.7키로그람으로 소형견 중에서도 작은 편에 속합니다. 크기는 작지만 굉장히 활발하고 똑똑합니다. 또한 두꺼운 겉털과 부드러운 속털, 이중모 견종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만큼 규칙적으로 미용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깔도 다양해서 흰색, 크림색, 갈색, 검정색 등이 있습니다.
2. 말티즈(Maltese)
다음으로 인기있는 소형 강이지 종류, 전통의 강자 말티즈입니다. 지금 대한민국 강아지 대부분이 포메라니안인 것 처럼 옛날에 말티즈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었는데요. 요즘 다시 많이 보이더라구요. 말티즈는 얼굴이 정말 예쁜 것 같아요. 말티즈는 성격이 조금 예민하지만 사람을 좋아하고, 보호자에 대한 충성심이 높아 교육이 쉬운 편입니다. 몸무게 1.8~3.6kg까지로, 흔희 '검정콩 3개'라고 표현하는 사랑스러운 얼굴을 가지고 있죠. 다른 소형견에 비해 보호자와 더 많은 교류를 원합니다.
3. 미니어처 핀셔(Miniature Pinscher)
다음으로 미니어처 핀셔, 줄여서 미니핀이라고 부르는 귀여운 아이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매우 활발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성격입니다. 활동적인 생활을 좋아하고, 주인과의 교류를 좋아해 함께 놀이를 즐기면서 교육을 시키기 좋습니다. 미니핀은 털이 매우 짧은 단모종으로, 강아지 털때문에 고민인 분들께 좋은 반려견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소형견이 그렇겠습니다만 미니어처 핀셔는 특히 아파트, 실내에서 키우기 좋아요.
4. 푸들(Poodle)
간혹 너무 사람같은 얼굴을 하고 있어서 놀라곤 하는 푸들입니다. 푸들은 매우 지능적이고 영리한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크기도 다양해서 스탠다드 푸들, 미디엄 푸들, 미니어처 푸들로 나뉘어 집니다. 크기와 상관잆어 모두 사랑스러운 외모를 가지고 있죠. 어릴때부터 교육을 받으면 매우 순종적이고 우아한 태도를 갖게 됩니다. 모두 알다시피 푸들은 곱슬 털을 가지고 있으므로 털이 엉키지 않도록 수시로 관리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치와와(Chihuahua)
소형견중에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치와와입니다. 이 소형 강아지는 몸무게가 2.5kg 미만으로 아주아주 작은 소형견에 속합니다. 치와와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나 몸집이 너무 작기 때문에 낯선 사람에게 다가가는 것을 불편해 하기도 합니다. 또 치와와는 허리디스크와 관련된 건강 문제가 생기기 쉬우므로 보호자는 치와와의 몸무게를 관리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털이 짧아 추위에 약하므로 겨울철에는 따뜻한 옷을 입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강아지에 관심있다면 아래 포스팅도 놓치지 마세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 사람 음식은 선택 아닌 필수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 사람 음식은 선택 아닌 필수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언젠가부터 사람이 먹는 음식은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고 사료만 먹여야한다는 잘못된 상식이 진짜인 것 처럼 퍼지고 있
its.real-info.kr
강아지 변비 확인하는 법, 다시 똥싸게 하는 법
개는 사람보다 훨씬 짧은 소화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변비는 강아지를 키울때 꽤 쉽게 만나는 문제인데요. 심하면 동물병원을 가야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간단한 변비 식단으로
its.real-inf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