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물을 잘 먹지 않는다면 걱정스러울거에요. 실제로 강아지가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소화기계를 포함한 건강에 문제가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물 많이 먹게 하는 법과 아주 기본적인 물그릇 세팅 방법 알려드릴게요.
목차
물은 인간에게도 그렇듯 개에게도 필수 영양소입니다. 물을 많이 마셔서 소변을 많이 보는 것이, 물을 너무 먹지 않아 신장결석이나 요로감염에 걸리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강아지 물 많이 먹게 하는 법을 함께 알아볼게요.
1. 강아지에게 필요한 물의 양
모든 강아지가 모두 같은 양의 물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강아지 몸무게 1kg당 50~100ml 정도의 물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매일 일정한 양의 물을 정해놓고 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강아지들은 식수 외에 음식물에서도 수분을 섭취합니다. 하지만 건사료 위주로 음식을 먹는 강아지라면 물을 충분히 마시게 할 필요가 있겠죠?
2. 물그릇은 이렇게 두세요
2-1. 물그릇 갯수
혹시 집에 강아지 물그룻이 딱 하나이지는 않나요? 강아지 물그릇은 더 많이, 더 많은 곳에 있어야 합니다. 강아지가 자주 다니는 길에 물그릇을 더 놓아주세요. 강아지가 물을 먹고 싶을 때 거실에 있다가 주방까지 가야 한다면 물 먹는 것을 점점 귀찮아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2-2. 물그릇 종류
기본적으로 강아지들도 취향이라는게 있습니다. 키우고 있는 반려견을 잘 관찰해서 강아지가 더 좋아하는 그릇(색깔이나 소재, 모양 등) 물그릇을 준비해주면 더 좋습니다. 넥카라를 하고 있는 강아지라면, 넥카라가 철제 물그릇에 부딪히는 소리를 싫어할수도 있습니다.
2-3. 물그릇 위생
강아지는 언제나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적어도 하루에 한번 물그릇을 씻고 새로운 물을 채워주는 것입니다. 만약 사정상 그것이 어렵다면 물그릇 갯수를 두개 이상 두는 것이 도움이 될거에요. 또한 강아지 물그릇은 커야합니다. 그릇이 클수록 박테리아의 증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잊지 마세요. 되도록 강아지 물그릇을 자주 씻어 세균으로부터 강아지를 지켜주세요.
3. 강아지 물 많이 먹게 하는 법
3-1. 습식
강아지가 평소 건식 사료를 먹고, 물을 너무 안먹는다면 건식 사료에 물을 추가 하는 방법으로 수분 보충을 해줄 수 있습니다. 습식이 강아지에게 이로운 이유에 대해서는 이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3-2. 생식
사료를 먹이고 있다면 신선한 재료의 음식을 추가 해 주세요. 고기나 생선, 계란 같은 것을 먹일 수 있습니다. 사람이 먹는 음식을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된다는 잘못된 상식을 가지고 있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실제로 강아지에게 신선한 채소, 생 고기 같은 것을 주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3-3. 강아지 물을 맛있게
기본적으로 깨끗한 물을 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강아지가 먹기 쉽고 맛있는 다른 종류의 물을 급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뼈국물 : 양파나 소금 같은 조미료 없이 압력솥에서 푹 고아 만든 뼈국물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 요구르트 :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않은 것이어야 합니다.
- 스무디 : 아몬드 우유, 사과, 당근, 호박, 블루베리 같은 강아지에게 이로운 재료로 만든 스무디는 강아지와 사람이 함께 먹을수도 있습니다.
- 100% 사과주스 : 설탕을 첨가하지 마세요. 사실 사과주스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도 천연 당분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과주스는 많은 양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포도주스는 절대 안됩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물을 먹지 않아 걱정하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강아지에게 필요한 물의 양, 강아지가 물을 섭취 할 수 있는 다른 방법, 강아지가 먹는 물 맛있게 만들어주는 방법 등 여러가지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강아지 변비 확인하는 법, 다시 똥싸게 하는 법
개는 사람보다 훨씬 짧은 소화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변비는 강아지를 키울때 꽤 쉽게 만나는 문제인데요. 심하면 동물병원을 가야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간단한 변비 식단으로
its.real-info.kr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TOP5
강아지는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이죠.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서 강아지들을 건강하게 보살피고 싶습니다. 그 첫 시작은 강아지들의 음식을 잘 관리해 주는 것일 텐데요. 오늘
its.real-info.kr